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lower_bound
- 창훈쓰다
- BFS
- 캘리그라피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 백트레킹
- MST
- 인간이 그리는 무늬
- 다음 지도 api
- 다음 API
- 이분탐색
- 생활코딩
- 그리디 알고리즘
- 언어의 온도
- 외판원 순회
- boj
- 위상정렬
- multiset
- BOJ 2098
- DP
-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 Segment Tree
- 비트마스크
- upper_bound
- 성화봉송주자
- yolo
- 평창동계올림픽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성화봉송
- 삼성 코딩테스트
Archives
- Today
- Total
Hoon222y
STL min함수에서 최소값 깔끔하게 구하기 본문
dp를 하면서 최소값을 넣어주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떄는
min({,,,,})를 사용하면 깔끔해진다.
1 2 | return ret= min({solve(a-9,b-3,c-1),solve(a-9,b-1,c-3),solve(a-3,b-1,c-9), solve(a-3,b-9,c-1),solve(a-1,b-9,c-3),solve(a-1,b-3,c-9)})+1; | cs |
이런식으로 ..
'코딩 > 사소한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GCD(최대공배수) Code (0) | 2017.08.23 |
---|---|
string 과 int 형변환 (0) | 2017.06.19 |
비트마스크 연산 방법(비트 확인) (0) | 2017.06.14 |
tuple값 가져오기 (0) | 2017.06.03 |
XOR 연산과 비트연산 주의점 (0) | 2017.05.30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