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n222y

Android App For Mac 제작 (2) - 다음 API SDK 등록 본문

개발 /우리 지금 만나

Android App For Mac 제작 (2) - 다음 API SDK 등록

hoon222y 2017. 11. 22. 00:34

http://apis.map.daum.net/android/ 를 참고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하였다. 



 위의 사진에서 나온 것처럼 Download SDK를 통해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API를 참조할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그 라이브러리를 추가하는 과정에서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것처럼 하면 안.된.다. 라는 것이다.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설명을 캡쳐해보았다. 다운받은 라이브러리를 libs안에다가 그냥 넣으라는 말이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절 대 안된다. 왜 설명대로 했는데 안될까? 라고 열심히 삽질하다가 갓 구글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다. 



 사진처럼 armeabi 와 armeabi-v7a는 jniLibs 라는 디렉토리를 만들어서 그 안에 넣어주어야 한다. (물론 그 안에 있는 .so파일도 함께 옮기는 것이다.)


 이렇게 한 후 

1
2
3
4
5
6
//다음이 제공하는 MapView객체 생성 및 API Key 설정
MapView mapView = new MapView(this); 
mapView.setDaumMapApiKey("API_KEY"); 
//xml에 선언된 map_view 레이아웃을 찾아온 후, 생성한 MapView객체 추가 
RelativeLayout container = (RelativeLayout) findViewById(R.id.map_view); 
container.addView(mapView);
cs

이렇게 코드를 작성하면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다음 지도가 까꿍 하면서 등장할 것이다. 


추가적인 의문은 댓글 혹은 http://developljy.tistory.com/11을 참고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