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n222y

[문제해결] package r does not exist. 본문

개발 /우리 지금 만나

[문제해결] package r does not exist.

hoon222y 2017. 11. 27. 13:26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http://postcode.map.daum.net/guide#attributes 해당처럼 주소를 검색하고 받아올 필요가 있는 경우가 있었다. 진행하고 있던 프로젝트와 위의 코드를 병합하는 과정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상 R에 빨간줄이 ... package r does not exist 이라는 오류와 함께 진행되지 않았다. 구글에 검색해본 결과 문제가 해결 될 수 있는 경우가 크게 2가지로 나누어졌다.


1) 오타찾기

2) 프로젝트를 clean & rebuild 


나는 이 두가지 경우로도 해결이 안됬는데 부가적인 오류창으로 net.daum.android.map.openapi.sampleapp.R 이런 오류또한 함께 발견되었다. 


대략 한시간정도의 삽질 후 해결한 방법은 .... R에 포함된 인자가 net.daum.android.map.openapi.sampleapp.R에 포함되지 않은 인자를 참고해서이다. 예전 내 포스팅을 찾아보면 다음 지도 API를 사용할 때 2개의 인자중 map.openapi 가 포함된 인자를 선택해야 한다는 설명이 있는데 그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을것이다.



바로 이거 선택해서 사용해야 한다. 아니면 아무리 Rebuild를 해도 답이 없다 ㅎ... 문제 해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