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n222y

시각장애인을 위한 APP - 기획 및 설명 본문

개발 /듣는 악보 - Lisic

시각장애인을 위한 APP - 기획 및 설명

hoon222y 2016. 11. 13. 16:13

프로젝트 진행 및 나머지 학업을 준비하느라 (핑계아닌 핑계 ㅎㅎ..) 블로그에 작성이 늦어졌다 ㅠㅠ 


학교에서 "나눔 프로젝트" 라는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데 '사회의 약자라고 불릴 수 있는 소외개층을 위해 우리가 도울 수 있는 무엇 인가를 만드는 것'이 이 강의의 목표이다. 


나는 인천의 "혜광학교" 에서 오케스트라를 하고있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도움이 될 만한 APP을 만드는것이 최종목표였다.  

내가 내 전공을 통하여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수있을수도 있다는 것이 뭔가 나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었던 부분이다.  (대학교 3년동안 들은 교양수업중에 가장 보람차고, 느끼는게 많은 과목이라는 생각이 든다 ㅎㅎ..)


구현할 어플은 시각장애인 학생들을 인터뷰 해본 결과 시각장애인 연주가들이 불편하다고 느끼는 점은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점자 악보의 보급이 많이 되어있지 

않고 , 점자 악보 자체도 익히는데 많은 시간이들기때문에 학생들이 한 곡의 연주를 익히기 위해서는 옆에서 누군가 항상 연주를 해주고 계이름 또한 읽어주어야 한다는 점이었다. 


따라서 나는 어플 구현 방향을 악보를 사진으로 찍은 후 해당 어플에 업로드를 하면 서버에서 그 악보를 계이름으로 읽어주는 방향으로 목표를 잡았다. 


 해당 어플의 개발 진행과정은 다음 포스팅으로 넘기도록 하겠다!! 정해진 구현 부분이 진행 될 때마다 순차적으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