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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 App 개발 공부하기(2) - 구상, 기획 , 서버와 클라이언트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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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 App 개발 공부하기(2) - 구상, 기획 , 서버와 클라이언트

hoon222y 2017. 1. 22. 17:25

[웹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순서]


1. 구상 (무엇을 만들것인가)

2. 기획,계획 ()

3. 디자인 (웹사이트의 디자인 혹은 사용자의 편의성 확대 )

4. 개발 (프로그래밍 , 앤지니어링 - 서비스가 동작하도록 하는 것)

5. 테스트(QA(Quality Assurance))

이러한 과정을 계속적으로 피드백하며 반복 

-> Start small(처음부터 크게 만들지 말고, 작게 시작해서 끊임없이 피드백과 반복적 개선)

"완성이 가장 쉬운 것이면서도 또 가장 어려운 것이 일단 완성하는 것"이다.

복잡성 - ex) 체크박스의 선택성은 2^n이므로 테스트를 할 때 2^n의 경우를 전부 확인해봐야 하게 된다.

따라서 기능을 추가할 때는 신중할 필요가 있다.


[구상]&[기획]


구상 - 무엇을 만들 것인가?

기획 - 어떻게 동작해야 하는가?

보통 UI(user interface)모델링을 한다. - 사용자 입장에서 동작하는 기능을 실제로 만들기에 앞서서 가상으로 만들어 보는 것

[모델링 하는 몇가지 방법]

1) 손으로 모델링

2) Pencil이라는 오픈소스 모델링 도구 사용(http://pencil.evolus.vn)

3) balsamiq (https://balsamiq.com) - 유료이다 ㅎㅎ...

4) ppt


[서버와 클라이언트]


웹 브라우저가 설치된 컴퓨터를 클라이언트라고 하고 , 웹 서버가 설치된 컴퓨터를 서버라고 한다.

지금 진행을 할 때는 한대의 컴퓨터에 웹 브라우저에 웹서버를 동시에 설치하여 진행 하도록 하겠다. 

웹서버 - Apache, Nginx , IIS 등이 있다. 지금은 Aphche를 설치하여 진행하겠다. 

서버관련 프로그램들은 설치하기가 쉽지 않은데 bitnami를 통하여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윈도우의 경우에는 https://bitnami.com/stack/wamp

맥의 경우에는 https://bitnami.com/stack/mamp

리눅스의 경우에는 https://bitnami.com/stack/lamp 

에 접속하여 설치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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