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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on222y
18장. 헤더파일과 구현파일 본문
이번시간에는 헤더파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헤더파일을 만드는 목적은 큰 프로그램을 나누어 알아보기 쉽게함도 있고, 다른 프로그램을 만들대 참고하는 역할도 할수있다.
두 점사이의 거리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cpp파일과 헤더파일로 나누었다.
헤더파일의 경우 #include "헤더파일명.h" 로 참고를 해준다. 헤더파일을 나누는 통상적인 규칙은 3가지가 있는데
1)공유될 함수가 있는 구현파일의 이름을 따서 헤더파일을 만든다.
2) 이 헤더파일에 공유될 함수의 원형을 적어준다.
3) 공유될 함수를 호출할 구현파일에서는 이 헤더파일을 포함한다.
4) 구현파일에 자기 자신에 대한 헤더파일을 포함하게 만든다. 정도이다.
마지막으로는 헤더파일이 두번 포함되는걸 막는 방법이다. 코드를 보자.
중복을 막기위해 point.h 에 해준일들은 이것이다.
1) 헤더파일의 이름을 따서 심볼을 만든다.POINT_H(보통 대문자로 심볼을 설정한다.)
2) 헤더파일 제일앞에 이 심볼을 사용하여 #ifndef, #define 명령을 추가한다.
3) 헤더파일의 제일끝에 #denif를 추가한다. 이것이다.
이런 작업은 중복이 잇을법한 헤더파일뿐만 아니라 모든 헤더파일에 이와같은 작업을 해주는것이 좋다.
#include뒤에 <>를 사용하는 경우는 STL의 헤더파일이 위치한 폴더에서 파일을 찾고,
""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현재 소스파일이 있는 위치에서 찾는 차이가 있다는것을 알아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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