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n222y

Android App 제작 공부하기(5) - google cloud platform을 이용한 백엔드 서버 구현 본문

개발 /듣는 악보 - Lisic

Android App 제작 공부하기(5) - google cloud platform을 이용한 백엔드 서버 구현

hoon222y 2017. 1. 14. 15:04

해매고 해맨 끝에 결정?한 백엔드 서버 구현은 google cloud platform의 comopute engine을 통하여 wondow server를 임의로 만들었다.

window server에서 해줄 일은 어플상에서 사진을 server로 전송할 경우 그것을 인지하고 음표를 인식한 후 그 결과를 사용자에게 다시 돌려주는 역할을 해주게 된다. 



이런식으로 서버를 만들어주고 계속적으로 server를 돌리는 것이다. 

왼쪽 화면은 내 개인 화면이고 오른쪽 화면은 원격접속을 통하여 서버에 접속해 있는 화면이다.


그런데 여기까지 구현하였는데 ... 문제는 .....

개인 데스크탑으로 구현하였을때는 잘 작동이 되었는데 .. google cloud platform을 통해 만든 compute engine server로 접근을 못한다는 것이다...... 해결하기위해 ...

1) 아 .. 사용지역이 잘못되었나? - 사용지역을 아시아로 새로 설정하고 다시 설치 -> 실패

2) 아 .. 벙화벽의 문제인가? - 열심히 구글링을 하였는데도 .. 해결방법이 따로 안나와있다 ..

3) 아 .. 짜증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버로 연결하는 부분만 해결이 되면 Ver 1.0을 빨리 출시하고 계속 업데이트 할 수 있을꺼같은데 .. 뭐가 문제일까 .... 꾸우ㅜㅜㅜㅜㅜㅜㅜㅜ


--------------------------------------------------------------------추가--------------------------------------------------------------------------------

아아아아아아... 되어버렸다 .....이런 멍청한 ....... 문제의 해결방법은 ... 바로 .... (1)의 접근방법이 맞았더거 같다 ... 오늘 알고보니 접속 IP를 

잘못 작성하였었고 ... 그걸 수정하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 이런이런 .... 후 .... 암튼 해결!! 이제 list view 로 구현해보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