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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9/01/02 (2)
Hoon222y
1. 유즈 케이스 다이어그램- 시스템과 사용자 간의 통상적 교류를 기술하여 시스템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표현- 사용자 시나리오(유즈 케이스) 세트의 시각적인 목차의 개념- 시스템의 기능적인 요구사항을 도출하기 위한 명세엑터 시스템 외부에서 시스템에 자극을 제공하는 역할 - 시스템의 사용자(사람) - 외부 시스템 또는 Realtime Clock같은 장치 시스템 개발 대상이 되는 시스템 또는 그 일부( 사각형은 그 시스템의 영역을 의미) 유스 케이스 엑터의 자극에 의해 수행되는 시스템의 기능 - 시스템의 외부로 표현되느 시나리오 - 각 케이스간 연관 관계를 기술할 수 있음 유즈케이스(시나리오) - 사용자 관점에서 시스템이 수행하는 하나의 기능 명세 - 사용자가 보낸 하나의 '자극'에 대한 반응으로 시스템이 '..
UML 개요 구조 다이어그램 클래스(Class) 클래스, 기능, 연관관계 기술 컴포넌트(Component) 컴포넌트 간 구조 및 연결관계를 기술 복합구조(Composite structure) 런타임 시 클래스의 내부 구조를 기술 배치(Deployment) 물리적 산출물 배포 객체(Object) 객체(인스턴스)의 구성 예제 패키지(Package) 컴파일 시점의 계층적 구조 행위 다이어그램액티비티(Activity) 순차 행동과 병렬 행동 기술 유스 케이스(Use case) 사용자가 어떻게 시스템과 상호작용 하는지 기술 상태머신(State machine) 이벤트에 따른 객체의 상태 변화를 기술 시퀀스(Sequence) 호출 순서를 중심으로 한 객체 간 상호작용 기술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객체..